​ content="구피 초보 열대어 종류 :: 꿈 많은 반항마" /> ​ }); ​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피 초보 열대어 종류
    취미/열대어 2019. 8. 7. 14:36

    초보 열대어 종류

     

    안녕하세요. 열대어 입문자 여러분 반항 마입니다. 오늘은 열대어 키우기 초보자 분들을 위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열대어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보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열대어 종류의 특징

     

    1. 다른 열대어의 비해 상대적으로 수질의 민감하지 않아야 한다.

    2. 분양 가격이 높지 않아야 한다.

    3. 관리가 쉬워야 한다.

    4. 질병으로부터 강인해야 한다.

     

    크게 이 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키우기 어려운 열대어를 분양받는다면 쉽게 폐사하게 되어 상실감과 금전적인 손해 그리고 물생활에 흥미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이처럼 물생활 고수 분들도 물론이고 초보자 분들은 열대어 종류를 선택할 때 많은 심이를 기울여야 즐거운 물생활이 가능합니다.

     

    <키우기 쉬운 열대어 종류>

     

    1. 제브라 다니오

    제브라 다니 오는 잉어과에 속하는 물고기 이므로 알을 낳습니다. 몸에 줄무늬가 얼룩말 같아서 제브라 다니오라고 합니다. 원산지는 인도이며 강인한 생명력 때문에 물잡이 고기로 많이 사육되고 몸길이는 성어 기준으로 4~5 cm 정도 됩니다. 인간과 유전적 형질이 비슷해서 실험동물로 많이 쓰이는 흥미로운 생물입니다. 수명은 5년 정도입니다.

    제브라 다니 오는 제가 키우고 있는 열대어 이기도 합니다. 제브라 다니 오는 물잡이 고기로도 유명합니다. 이 물고기는 다른 종의 비해 생명력이 강하여서 물잡이 고기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너무 활발해서 카메라 초점 잡는데 힘들었습니다. 제가 키우고 있는 물고기 이므로 키워 보시라고 권유하고 싶네요. 먹이도 잘 먹고 쉬지 않고 활발하게 움직이는 모습에서 아침마다 활력을 얻습니다. 분양비는 마리당 500~1000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2. 백운산

    백운산은 잉어목의 송사리과이고요.. 이 열대어는 중국의 백운산에서 발견되어 백운산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고요. 열대어임에도 불고하고 10도 정도에 온도에서도 살 수 있습니다. 냉수어라고 합니다. 겨울에. 키우기에 편리할 것 같네요. 수명은 제브라 다니오와 비슷하게 4~5년이고요. 동일하게 알을 낳습니다. 알을 낳음으로 수초가 있으면 더욱 좋겠네요

     

    3. 구피

    구피는 물 생활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키우시고 안 키워보신 분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국민 열대어입니다. 송사리 목 난태송사리과의 민물고기로 새끼를 낳습니다. 번식력이 매우 좋아 분양 중에도 새끼를 낳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략 5cm 정도 크고요. 수컷이 암컷에 비해 화려한 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성격이 온순하여 다른 종의 열대어들과에 합사도 용이합니다..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 남미 북부, 브라질입니다. 수조에 암수를 1:3 정도에 비율로 넣으면 쉽게 번식합니다. 한 달에 한번 정도 새끼를 낳고 새끼의 수는 평균 100마리 정도 합니다. 그리고 출산 후 새끼를 잡아먹을 수 있으므로 어미와 새끼를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플래티

    난태생 열대 송사리 목의 물고기이고요.. 플래티는 색상의 따라 많은 종류로 있습니다. 하이핀 플래티, 미키마우스 플래티, 왁 플래티, 삼각 플래티, 핼맷 플래티 등이 있습니다. 저는 미키마우스 플래티가 가장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키우시기도 고요. 구피와 마찬가지로 화려한 색깔을 자랑하고요.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 및 멕시코 가 있습니다. 크기는 대략 성어 기준 4cm 정도입니다. 27도 정도에 온도에서 잘 번식하며 다름 개체와에 합사도 용이합니다.. 플래티도 번식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암컷 개체가 임신했을 때에 행동은 수조를 위아래로 이동하거나 먹이를 잘 먹지 않고 배속에 치어의 눈이 보이기도 합니다.

     

    5. 네온테트라

    카라 신목 카라신과의 열대어입니다. 네온테트라가 가장 살기에 적합한 온도는 25도 정도이고요. 성격이 온화하여 다른 열대어와의 합사에 용이합니다. 무리 지어 다니는 습성이 있어서 여러 마리를 키우시면 아름다운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크기는 성어 기준 대략 4.5cm 정도 됩니다. 원산지는 아마존강입니다. 알을 낳고요. 알을 낳으므로 집에서 번식은 조금 어렵습니다. 하지만 많이 어렵진 않아 준비만 조금 돼있다면 번식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열대어를 알아보았는데요. 키우실 종류를 선택하기 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요. 즐거운 물 생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