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ntent="스키 보드 렌탈샵 고르는 방법 - 스키장 토박이 자격증 소지자 :: 꿈 많은 반항마" /> ​ }); ​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키 보드 렌탈샵 고르는 방법 - 스키장 토박이 자격증 소지자
    취미/스키 보드 2019. 11. 19. 21:42

     요즘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어 겨울 냄새가 납니다. 겨울 스포츠에 꽃인 스키와 보드를 타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것이 매우 많습니다. 

    무작정 스키장을 찾아가 많은 것을 즉흥적으로 준비하려고 하면 과소비를 초래할 수 있고 즐겁지 않고 힘만 드는 겨울 휴가가 되실 수 있습니다. 

    스키와 보드를 안전하고 즐겁게 즐기시려면 렌털 샵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렌탈샵 선택에 기준이 없으십니다.  따라서 제가 경험한 것을 바탕해서 스키와 보드 렌탈샵 선택할 때 기준을 세워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스키, 보드 장비가 좋아야 합니다. 

     스키와 보드를 타기 위해서는 필요한 장비가 많습니다.  이러한 것을 개인장비로 구비하시는 것은 매우 어렵고 한두 번 타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아깝습니다.  따라서 스키 보드 렌탈샵 에서 렌탈은 해야 합니다. 사실 초보자 분들이나 입문자 분들은 장비가 좋고 나쁨을 판단하지 못합니다. 여러 렌탈샵에 보드와 스키는 비슷한 수준의 장비이므로 연식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장비가 오래됐는지 새 장비인지 문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평균적인 장비 렌탈 가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보통 스키 나 보드 대여로는 ( 부츠 포함) 만원입니다.

    보호장비 대여로는 5000원 입니다. (엉덩이와 무릎보호대) 보호장비를 착용 안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안전불감증입니다. 꼭 착용하세요. 

    의류는 퀄리티 별로 10000원 , 20000원 , 30000원으로 다양합니다.

    장갑과 워머 등은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친절해야 합니다.

     스키 렌탈샵은 서비스업에 속한다고 봐야 합니다. 따라서 전화 문의를 해보시고 친절한지 불친절한지 판단하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전화상으로 불친절 한 경우 스키 보드 렌탈샵에 방문하셔서도 같은 대우를 받을 확률이 당연히 높겠습니다.

     

     

    세번째로는 스키 , 보드 강사분이 자격증이 있으셔야 합니다.

     스키 강습을 문의하시면 보통 가격대가 1:1 은 13만원 정도 하고 2:1은 16만원 정도 합니다.(한 타임 기준 약 2시간 정도) 

    결코 싼 가격이 아닙니다. 따라서 강습문의를 하실 때는 가격은 대분의 렌탈샵이 비슷하기 때문에 강습자에 자격증 유무를 따지셔야 합니다. 자격증은 크게 level 1 , 티칭 level1 , level 2 등 이 있습니다. 보통 level 1과 티칭 level 1 소지하고 계신 강사분에게 배우시면 됩니다. 스키 처음 타시는 분들은 꼭 강습을 받는 것을 추천드려요. 처음 가시는 분들은 스키나 보드를 타시면서 안전상의 위험성도 있고 리프트 탑승 등 위험 요소가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보통 한번 내지 두 번만 받으시면 리프트 탑승 , 넘어졌을 때 일어나는 법 , 속도를 줄이는 법 등을 배우셔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스킹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스키장에서 렌탈샵이 가까워야 합니다.

     사실 이부분은 크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거리가 좀 있는 경우는 렌탈샵에서 자체적으로 픽업 차량을 운행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을 없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스키장 가실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요즘 렌탈샵들에 퀄리티와 수준이 전체적으로 올라갔기 때문에 걱정 안 하시고 이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좋은 렌탈샵을 이용하셔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스키와 보드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