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ntent="평창 휘닉스파크 , 휘닉스 평창 - 20년 현지인이 알려드려요. :: 꿈 많은 반항마" /> ​ }); ​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평창 휘닉스파크 , 휘닉스 평창 - 20년 현지인이 알려드려요.
    관광지 소개/평창 2019. 9. 14. 15:00

    여름철에는 블루캐니언 겨울철에는 스키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휴양지 평창 휘닉스파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소개를 간단하게 하자면 평창 토박이입니다. 집이 휘닉스 평창 도보 3분 거리에 있어서 그 누구보다 휘닉스파크에 대해 자신 있습니다. 강원도 평창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강원도 평창은 사람이 가장 살기 좋은 해발 700m라서 happy 700 평창이라고도 불립니다. 해발 고도가 700m 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진 않지만 추워서 좋습니다. 추워서 좋은 이유는 눈이 많이 내려 스키장이 많습니다. 예전 보단 덜 하지만 스키장으로 인해 지역사회가 먹고 삽니다. 

     그리고 2018 동계올림픽이 평창에서 개최되었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개최되기 전에는 명칭이 휘닉스파크였습니다. 하지만 동계올림픽 개최될 당시에 휘닉스 평창으로 바뀌었습니다. 여기 사시는 분들은 오래전부터 휘닉스파크라고 불렀기 때문에 아직도 휘닉스파크라고 하십니다. 저도 마찬가지고요. 사실 평창 동계 올림픽 개최되기 전에는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이 빈약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동계올림픽 시즌 전에 대폭 공사를 하여 지금은 관광호텔로 쓰이는 선수 숙소와 호텔 리모델링 ,  볼링장 리모델링 , 조형물을 설치하였고 교통편을 대폭 증가하여 지금까지도 운영 중입니다. 그리고 동계 올림픽이 끝난 후 여름철에는 쓰지 않는 스키장 슬로프에 루지 랜드 , 잔디 , 나무 등을 심고 건설하였습니다.

     

     

    1. 휘닉스 평창에 오시는 방법 

    자동차

      많은 분들이 관광오실때 자차를 가지고 오십니다. 자차를 타고 오시면 동서울 터미널 기준 휘닉스 평창까지 1시간 45분 정도 걸립니다. 고속도로를 타고 오시면서 점점 공기가 달라지시는 것을 느끼 실수 있습니다. 저는 서울에 도착하면 공기가 안 좋아서 그런지 숨이 턱턱 막힙니다. 저도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휘닉스 평창 내에서만 있으실 거라면 대중교통도 나쁘지는 않지만 단지 외 여행 시 평창 내에서는 교통편이 좋지 않아 자차 추천드려요.

     

    대중교통(버스 + ktx)

    예전에도 겨울시즌에는 휘닉스 평창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교통편으로 인해서 교통편이 좋았습니다. 예전에도 좋았고 지금은 동계올림픽으로 인해 ktx가 신설되어 더욱 편해졌습니다. ktx를 타시면 오시는 시간이 버스보다 단축됩니다.

    일반 고속버스를 타시면 장평 터미널에서 내리실 겁니다. 내리고 나서가 문제입니다. 평창운수라는 시외버스 회사가 버스를 운행하지만 운행 시간대가 많지 않아 맞혀오시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휘닉스 평창에서 버스를 운행합니다. 시외버스보다는 운행시간대가 많습니다. 휘닉스 평창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강원 무료 셔틀 보시면 버스 시간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은 휘닉스 평창 내에서만 계실 분 에게 추천드리고 겨울철에 더욱 활발하게 운영되기 때문에 겨울 시즌에 추천드려요.

     

    2. 숙소

    휘닉스 평창에 오시면 호텔에서 숙박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주변 펜션에서 숙박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편의시설과 현대적 호텔이 좋으신분들은 호텔 추천드리고요. 도시에서 벗어나서 새소리와 깨끗한 물소리 등 자연적인 힐링을 즐기시고 싶으시면 펜션 추천드려요. 호텔은 휘닉스 평창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펜션은 검색을 통해 리뷰를 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펜션은 산속이나 길에서 조금 들어간 곳으로 자연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3. 맛집

     휘닉스 평창내에도 뷔페 , 고깃집 등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습니다. 휘닉스 평창 내에 음식은 평소에도 접하기 쉬운 음식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막국수를 좋아하지 않아서 1년에 많이 먹어야 두 번 정도이지만 휘닉스 평창이 위치하고 있는 봉평 하면 막국수입니다. 막국수 집은 정말 많습니다. 저는 싫어해서 거기서 거기지만 현지인들은 고향 막국수에서 많이 드셔요. 또 평창에 오셨으니 평창 한우를 드셔야 합니다. 사실 저는 소고기보다 돼지고기 삼겹살을 좋아합니다. 평창한우 마을이라고 휘닉스 평창에서 10분 정도 면온 ic 쪽으로 내려가 시면 됩니다. 평창 한우 마을은 건물도 크고 마당이 엄청 넓습니다. 마당에는 잔디와 대형 스크린 , 2인용 자전거 , 족구대 , 돼지 , 토끼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마당이 도로와는 격리돼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정말 좋습니다.

     

     

     

    조금은 힘든 일상에서 생각을 비우고 강원도 평창에 오셔서 맑은 공기와 좋은 추억 만드셔서 마음의 여유와 힐링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은 빈약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